로고

김영 충남도 농기원장, 4일 ‘농업인 안전365 릴레이 챌린지’ 참여 농업 안전 사수 재해 예방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9/04 [16:37]

김영 충남도 농기원장, 4일 ‘농업인 안전365 릴레이 챌린지’ 참여 농업 안전 사수 재해 예방

이영민 | 입력 : 2024/09/04 [16:37]

 

 

김영 충남도 농업기술원장은 4일 농촌진흥기관이 주도하는 농업인 안전365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해 농작업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섰다고 밝혔다.(사진)

 

농업인 안전365 캘린지는 농작업 사고의 심각성을 알리고 농촌일터에 안전문화를 정착·확산시키고자 시작된 캠페인으로, 올해는 안전한 농촌일터 만들기, 우리 함께 실천해요를 표어로 전개 중이다.

 

캠페인은 지목받은 사람이 챌린지 참여를 인증한 후 2명의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김 원장은 다음 주자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와 금산군농업기술센터를 지목했다.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은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 원장은 농작업 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농업인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안전문화 확산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기별 농작업 안전관리 중점기간을 운영해 자주 발생하는 사고와 질병을 막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농업인 재해 경감을 위해 농작업 위험 요인을 개선하는 안전기술사업을 보급하고 농업인의 인식 개선을 위한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 올해는 충청남도 농어업 안전재해 예방계획(20242028)’을 수립했으며, 전국 최초로 농작업안전관리관이라는 현장 안전 활동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