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다문화 자녀 이중언어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 높여요 !

논산시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 부모역할 강화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9/03 [10:50]

다문화 자녀 이중언어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 높여요 !

논산시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 부모역할 강화

이영민 | 입력 : 2024/09/03 [10:50]

 

▲ 부모코칭 외부활동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 건양대 임아리 교수)는 지난 6월부터 논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예비부모, 중도입국자녀 포함)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해 호응을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중언어 교육지원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돕고 다문화가족 자녀의 이중언어 강점을 개발해 자아존중감을 높여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이중언어 교육지원 사업은 학습지원과 부모·가족코칭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지원 프로그램에서는 다문화 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이중언어 직접 교육 및 문화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다른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 및 협력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부모·가족코칭은 다문화가족 부모를 대상으로 다문화 자녀들의 이중언어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부모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를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부모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면서 부모가 새로운 환경에서 겪은 어려움과 지켜 온 문화적 전통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되어, 부모에 대한 존경심과 감사의 마음이 더욱 깊어졌다.” 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임아리 센터장은다문화가정 내 부모 자녀간의 활발한 정서적 교류와 자녀가 이중언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