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제2차 세종 미래성장 동행투어 ㈜에이치이브이, 제2공장 완공 예정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9/14 [19:12]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제2차 세종 미래성장 동행투어 ㈜에이치이브이, 제2공장 완공 예정

이영민 | 입력 : 2024/09/14 [19:12]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이홍준 원장)은 세종시 경제·산업의 미래성장동력을 선도할 기업들과 (사진)

 

 2차 세종 미래성장 동행투어는 친환경차, 하이브리드 부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에이치이브이 김선희 대표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자동차부품 산업의 기업 성장 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세종시 연서면 에이치이브이는 ’93.4월에 설립이 되었고, ‘23 기준 매출액 163억원을 달성했다. 지능형 모빌리티, 자동차 연료펌프 및 레벨 센서용 와이어하네스, 친환경 자동차 베터리 센싱 와이어하네스 등 자동차부품 산업의 지역 대표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24.9월 제2공장(세종벤처밸리 일반산업단지) 완공 예정을 앞두고 있어 지역 경제 성장의 활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동행투어에서 진행된 산업현장 견학을 통해 자동차부품 산업의 산업구조 전환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 또한 가졌다.

 

이홍준 원장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로 도약하고 있는 에이치이브이 2공장 설립에 따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지역 주력산업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