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설렘으로 가득 채워 떠난 제주도 첫 수학여행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박3일 간 지역탐방 다녀와-

이영민 | 기사입력 2024/10/04 [22:07]

설렘으로 가득 채워 떠난 제주도 첫 수학여행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박3일 간 지역탐방 다녀와-

이영민 | 입력 : 2024/10/04 [22:07]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기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30() ~ 102()까지 23일 간 학교 밖 청소년 12명과 제주도 지역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수학여행의 기회를 제공하여 또래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문화적 견문을 넓혀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제주도 지역탐방 프로그램 덕분에 여러 친구들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고 새로운 경험을 한 것 같아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올 한해 학업과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우리 친구들이 후에 다시 떠올릴 수 있는 행복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730-6051~3)로 하면 된다(사진 : 제주도 탐방 활동모습)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