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부모 자녀 집단상담’몸동작 치료 운영

한부모 자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몸동작 치료 집단상담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9/05 [11:19]

‘한부모 자녀 집단상담’몸동작 치료 운영

한부모 자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몸동작 치료 집단상담

이영민 | 입력 : 2024/09/05 [11:19]

 

  

참여 학생 중 다문화가정의 중도입국 자녀가 언어의 어려움이 있어 처음에는 내성적인 모습이 였는데 한주 한주 격려와 칭찬을 해주니 자신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달라진 학생을 보니 집단상담 진행에 보람이 컸어요.” 프로그램을 진행한 H강사의 소감이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서OO 학생은 몸으로 표현하는 시간에 하고 싶은 동작을 해보고 다른 친구들이 내 동작을 따라 같이 하는 것을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처음본 친구들과 무언가 통하는 느낌이 들기도 해서 좋았다.라고 했으며, OO 학생은프로그램 중에 바닥에 누워 몸을 편하게 하고 쉬는 법을 배웠는데 바로 잠이 들 정도로 제대로 쉰 것 같아 개운했다등의 긍정적인 표현을 나타냈다.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건양대 임아리 교수)는 지난 83일부터 95일까지 논산시에 거주하는 한부모 가정 자녀를 위한한부모 자녀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총 7회로 진행 중에 있다.

 

한부모 자녀 집단상담은 경직되어 있는 주변환경으로 인해 내면에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고, 체험활동의 기회의 부족으로 인한 문화적 소외감을 가지고 있는 한부모 자녀의 문제를 해소 하기 위한 몸동작 치료 및 진로·문화 체험 활동으로 기획 되었다.

몸동작 치료는 자신의 감정과 스트레스 상황을 스스로 풀어내보고 몸의 감각을 인식해 보는 시간을, 진로·문화 활동에서는 자신의 가치와 미래에 대해서 생각하고 작성해 본 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회기인 95일에는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롯데월드 나들이 활동 진행 된다.

 

논산시가족센터 임아리 센터장은앞으로 한부모 자녀 및 취약 위기에 놓인 가족에게 다양한 서비스 및 가정환경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과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논산시가족센터는 학교법인 건양학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등 건강한 가족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가족센터 전화 041)733-7860~2 및 홈페이지 https://nonsan.familynet.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