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논산시가족센터, 다문화 가족자녀 기초 학습 지원

-초등 4-6학년 대상 다양한 체험 학습
-분기별 봉사, 직업 체험 등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4/23 [12:45]

논산시가족센터, 다문화 가족자녀 기초 학습 지원

-초등 4-6학년 대상 다양한 체험 학습
-분기별 봉사, 직업 체험 등

이영민 | 입력 : 2024/04/23 [12:45]

 

논산시 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 자년들에게 다양한 기초학습을 지원한다.

 

 ❑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건양대 임아리 교수)2월부터 다문화가족 미취학 및 초등학생 자녀들을 위한 기초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

 

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읽고, 쓰고, 셈하는 기초학습과 분기별 봉사활, 직업체험, 공연관람 등의 체험학습으로 구성해 2센터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2024년부터 다문화가족 자녀 초등 46학년까지 대상이 확대되어 독서, 회 등 수준별 초등교육과정에 대한 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초학습지원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한국어로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자신감이 생겨 안심이 된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아동 또한 글을 배우는 시간이 너무 좋고 기다려져요. 매일 센터에 오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아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아동들의 기초학습지원으로 학습역량 강화와 더불어 행복한 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긍정적 정서함양을 돕는 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논산시가족센터는 2016. 1. 1.부터 학교법인 건양학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민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및 교육 지원과 활동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가족센터 전화 041)733-7800, 733-7860 홈페이지 http://nonsan.familynet.or.kr 통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